익산 제3산단, 한방제약대표기업 ㈜함소아제약 안착
익산 제3산단, 한방제약대표기업 ㈜함소아제약 안착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10.1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제3일반산단 2만9천573㎡부지에 익산공장 본격 가동
500여억 원 투자, 80명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FDA기준 건강기능식품 생산라인 갖춰... 글로벌 한방의료기지 도약
㈜함소아제약이 13일 익산제3일반산단 익산공장에서 공장 개소식을 개최했다.
㈜함소아제약이 13일 익산제3일반산단 익산공장에서 공장 개소식을 개최했다.

익산 제3일반산단에 글로벌 헬스케어 한방제약기업 ㈜함소아제약(대표이사 최재국)이 익산공장 본격 가동을 알리며 익산시가 다시 한번 레드바이오산업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다.

㈜함소아제약은 13일 익산제3일반산단 익산공장에서 공장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강황수 전북경찰청장,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 ㈜함소아 최혁용 회장, ㈜함소아제약 조현주 사장 및 기업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공장 준공을 축하했다.

(주)함소아제약은 지난 2020년 5월 투자협약 및 분양계약을 체결하고 익산제3일반산단 2만9천573㎡ 부지에 지금까지 500여억 원 투자를 통해 전략적 생산기지인 익산공장을 준공했다.

본격적인 공장 가동에 따라 80명의 신규 고용이 유발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홍키통키 등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함소아제약은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으로 세분화하여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한방 시장의 산업화, 대중화,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우수한 인력 양성, 천연물 신약 연구, 안전한 한방 의약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큰 익산공장에서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을 본격 생산에 들어가며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익산공장은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비해 세계 최초 무균 포장기술을 도입한 테트라팩스웨덴에서 전라인 자동화생산 라인을 설비했다. 이에 따라 FDA가 인증한 전처리 및 충진기 설비를 갖춰 완벽한 품질 관리 및 완제품 해외수출이 가능한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최근 침체된 경제 상황에도 익산시에 투자를 해주신 ㈜함소아제약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함소아제약이 익산시에 들어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익산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주)함소아제약의 모기업인 (주)함소아는 신동 일원에 연면적 528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어린이 전문병원을 건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