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는 5일간의 ‘전주 미:친축제’ 25일 개막
미리 만나는 5일간의 ‘전주 미:친축제’ 25일 개막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10.2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매일 오후 6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미리 만나는 전주 미:친축제’ 개최
로맨틱펀치, 부활, 육중완 밴드 등 대한민국 대표 밴드와 힙합가수 산이, 디제잉 공연 등 진행
가맥안주·푸드트럭·생맥주, 주말·휴일 중심의 축제를 평일로 확장, 체류형 관광객 확대 기대

미래 전주시를 대표할 축제로 키워나갈 ‘전주 미:친축제’를 미리 만날 수 있는 닷새간의 축제가 열린다.

전주시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매일 오후 6시부터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대중적인 축제로 시민과 관광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미리 만나는 전주 미:친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전주를 대표하는 ‘맛(味)’과 대중성을 강조한 ‘친함(親)’을 콘셉트로 내년에 처음 선보일 새로운 ‘미:친축제’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사전축제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로맨틱펀치 △부활 △육중완밴드 △산이 △쿠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밴드와 힙합가수, 팬텀싱어 출연자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 스타피쉬를 비롯한 지역 뮤지션들의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경원동의 대표 맛거리 중 하나인 가맥(가게맥주)의 안주는 물론, 푸드트럭이 관객들의 미각을 자극하게 된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는 축제 참가자들이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이 설치되며, 전통갓·가체 등을 무료로 빌릴 수 있다.

2000원에 판매되는 생맥주는 텀블러를 지참하거나 한복을 착용할 경우 50%를 할인해주는 환경지킴이·문화지킴이 인세티브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이정표 전북현대 장내 MC의 진행으로 시민과 여행객의 흥을 돋울 각종 참여형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될 에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그동안 휴일과 주말 중심의 축제를 평일로 확대하는 중요한 시도가 될 것”이라며 “체류형 관광객 확대라는 목표와 시민이 즐거운 축제를 지향하며 앞으로도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리 만나는 전주 미:친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관광산업과(063-281-25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