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엄마를 부르는 지극히 작은 신화
나의 엄마를 부르는 지극히 작은 신화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10.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 결과공유전시 윤대라 개인전

윤대라 작가가 <피에타>라는 주제로 25일(월)부터 11월 6일(일)까지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에서 개인전을 열고 있다.

윤대라 작가는 “도시에서 시골로 이주 후의 시간 속에서 마주한 삶과 죽음, 도시인의 삶 안에서 가져보지 못했던, 자연의 도처에 존재하는 생명과 죽음을 체감하며 얻은 경험을 선사하는 작품을 선보인다.”라고 전시를 소개했다.

전시는 4개의 섹션으로, 작가의 삶에 거대한 하나의 변곡점으로 자리한 ‘엄마의 벽’, 함께 사는 많은 종류의 동물들과의 생활에서 오는 수많은 번민과 깨달음을 성모마리아라는 메타포로 표현한 ‘피에타’, 시골살이의 소소한 이야기를 현대적 문인화로 선보이는 ‘양생원과 나’, 채색화가 낯선 관람객들을 위해 실제 작업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체험도 가능한 ‘작가의 방’으로 구성되어있다.

전시장으로 작업실을 옮겨 온 ‘작가의 방’에 작가가 상주해 있으며, 준비된 붓과 먹으로 엄마에게 보내는 한 마디를 적는 <엄마, 나의 엄마!> 라는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는 29일(토) 오후 3시에는 작가와의 대화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 완주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의 창작지원금과 전시공간지원으로 진행되며,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 (www.w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