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하반기 친절 위생업소 접수
진안군 하반기 친절 위생업소 접수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2.11.0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이 2022년 하반기 친절위생업소포상을 추진한다.

이 포상은 식품접객업소의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진안군의 친절이미지 제고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했다.

친절 위생업소는 진안군에서 3년 이상 영업을 한 업소 중에서 주민추천을 받은 업소를 대상으로 ▲소비자 친절도평가(온라인투표) ▲위생청결도(건물환경, 편의시설 등) ▲가점요소(행복상품권 가맹점 가입, 장애인편의시설 자율설치등)및 위생업소지원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개 업소를 최종 선정한다.

다만, 영업주의 주소가 진안군에 있지 않은 경우, 식품위생법 또는 공중위생관리법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고 1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에는 포상대상에서 제외된다.

친절위생업소로 선정되면 1개소 당 5백만원 상당의 진안고원행복상품권이 지급되고, 현판이 부착된다. 또한, 진안군 홈페이지를 통해 업소 홍보 등을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친절 위생업소 추천은 진안군 홈페이지에서 ‘2022년 하반기 친절 위생업소 추천 공고문’서식을 다운받아 11월 4일까지 진안군청 민원봉사과 위생팀(063-430-2315, 이메일:umon56@korea.kr)에 제출하면 된다.

지금까지 선정된 친절 위생업소는 2021년 전주회관(마이산 북부소재), 운일암송어횟집(주천면 소재), 올 상반기 연꽃두부(진안읍 소재), 백제회관(마이산 북부 소재) 등 총 4개소다.

군 관계자는 “친절위생업소 추천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진안군의 친절이미지를 부각하여 위생업소의 운영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