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체험 통해 만나는 ‘마이산’...토탈관광체험센터에서 즐기는 ‘VR·AR 마이놀이’
가상체험 통해 만나는 ‘마이산’...토탈관광체험센터에서 즐기는 ‘VR·AR 마이놀이’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2.11.0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체험통해 만나는 마이산(외부전경).
토탈관광체험센터 ‘VR·AR 마이놀이’ 전경.

전라북도 대표 관광지인 진안 마이산에 가상체험을 통해 마이산을 체험할 수 있는 ‘VR·AR 마이놀이’(위치: 진안읍 마이산로 173)가 관광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VR·AR 마이놀이’는 마이산의 특색 있는 역사·문화·지질·관광자원을 가상체험 할 수 있는 콘텐츠(VR·AR 등)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4D영상관(24석), 미디어아트, 거울방, VR(5종), AR(1종), 키즈콘텐츠(1종)와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가상체험통해 만나는 마이산 체험.
가상체험.

각종 체험시설에서는 마이산의 사계, 마이산의 별 헤는 밤 등 손쉽게 만날 없는 마이산의 경관과 마이산의 설화 등을 담은 스토리가 있는 영상들이 컨텐츠로 마련돼 이용객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더한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과 국경일을 제외한 매일 10시~17시까지이며 이용요금은 일반인 1만원, 청소년 8천원, 어린이 5천원이다.

군 관계자는 “마이산이 최신 기술과 접목해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마이산 북부 지역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컨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