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연말까지 대규모 공중이용시설물 현장점검 지속실시
군산시, 연말까지 대규모 공중이용시설물 현장점검 지속실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11.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9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 공중이용시설물에 대한 순회 현장점검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전기, 소방, 건축 등 분야별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점검단을 구성해 지난 2일부터 연말까지 공중이용 시설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시립도서관, 예술의 전당, 장애인체육관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대규모 공중시설을 중심으로 전기·소방·건축·시설물안전 등 분야별 위험요인을 전반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겨울철을 앞두고 건축물 균열, 시설물 안전관리, 전기 누전 위험, 소방시설 작동 여부 등 인명 피해 위험 요소를 중점적으로 사전에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점검결과에 따라 발견된 유해 및 위험 요인은 즉각적인 보수, 보강 조치를 통해 인명피해 발생 우려를 해소하고 중대한 사안에 대해서는 사전 예방대책과 보완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8월 17일부터 59일간 지역 내 127개 시설을 대상(△전통시장, 공동주택 등 건축시설 12개소 △유원시설, 관광숙박시설, 농어촌민박, 체육시설 등 생활·여가분야 64개소, △ 공공하수처리시설, 폐기물 매립장 등 환경·에너지분야 2개소, △ 목욕업소, 여성가족복지시설 등 보건복지·식품분야 5개소, △ 소규모 공공시설 44개소)으로민·관 합동으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점검결과 생활여가시설, 체육시설, 유원시설, 소교량 등 27개소에서 미비점이 발견되면서, 이 중 8개소는 현지에서 시정 조치했고 19개소는 보수보강을 실시하기로 했다.

시관계자는 "집중안전점검과 중대재해 관련 시설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로 피해를 당하는 시민이 없도록 안전하고 살기 좋은 군산를 실현해 나아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