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역량강화 및 소진예방교육 진행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역량강화 및 소진예방교육 진행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11.1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명 대상으로 아이돌보미 집담회 통해 소통의 장 마련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완주지역자활센터 해피트리브레드 2층 체험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55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집담회를 개최했다.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완주지역자활센터 해피트리브레드 2층 체험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55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집담회를 개최했다.

완주군가족센터(센터장 김정은) 아이돌봄지원사업팀은 15일과 16일 2회에 걸쳐 완주지역자활센터 해피트리브레드 2층 체험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55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집담회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활동 시 유의사항, 모니터링 내용, 이용자 민원 등을 공유해 서비스 개선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고 서비스 제공 시 효율적인 방법들을 제시해 사업발전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나만을 위한 달콤 케이크를 만들면서 소진예방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집담회에 참여한 아이돌보미는 “이용자와의 신뢰를 잘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돌봄활동 보고 등 소통을 꾸준히 해야겠다. 그리고 평소에 잘 만들 수 없는 케이크를 만들면서 즐거운 마음이 들었고 다시금 일할 수 있는 에너지 충전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정은 센터장은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과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보완 정책으로 만들어졌다. 이용자에게 돌보미는 꼭 필요한 존재이다. 돌보미의 역할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으며 돌보미 선생님들의 역량과 위치는 강화될 것이다. 앞으로도 돌보미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행복한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양육공백이 있는 가정의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이용자 가정에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관할 읍·면 사무소에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아이돌봄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063-262-037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