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드림스타트 ‘소외 아동 가정 김장 나눔 행사’
김제드림스타트 ‘소외 아동 가정 김장 나눔 행사’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2.11.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드림스타트(시장 정성주)는 김장철을 맞아 사례관리 대상 아동·부모 30명과 함께 드림스타트 마당에서 “더불어 행복한 드림스타트 가족 김장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김제시에서 가장 소외되고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드림스타트 사례아동(0~12세)들이 부모님과 함께 힘을 모아 김장 체험을 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건강을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드림스타트 김장 나눔 행사는 30가구 드림스타트 부모님들이 아동과 함께 김장을 만들어 내 가족이 먹을 김치와 내 이웃이 먹을 김치를 정성스럽게 담가 봄으로써 다른 사람을 돕는 기부활동도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더 뜻깊은 행사였다.

작년과 올해 김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용지면에 거주하는 송재은, 정정숙(용지면 지사협위원)의 배추절임과 양념준비 등 한 달 전부터 김장에 필요한 전반적인 준비를 해주어서 가능한 일이였다.

또한, 드림스타트 직원들이 3일동안 배추를 직접뽑고 간을하고 씻고 양념준비를 하였으며, 당일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김치 버무리기, 박스 포장, 간식 지원으로 자원봉사를 해주어 모두가 하나되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500포기 배추로 담근 120박스 김장은 드림스타트 가족 70세대 및 그 외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도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