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립도서관, '2023년도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 지정' 공모사업 선정
순창군립도서관, '2023년도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 지정' 공모사업 선정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11.2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공공/작은도서관, 전국 모든 도서관과 네트워크 연결
우리동네 도서관에 없는 책, 전국 도서관에서 집근처 도서관까지 배달
쌍치 작은도서관.
쌍치 작은도서관.

순창군이 순창군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하는 ‘2023년도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 지정’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사업비 1억 7,200만 원 중 70%인 1억 2,000만 원을 국비로 확보하여 순창군 군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전국 모든 도서관과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책이음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군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 연계시스템이 구축되면 전국의 도서관과 소장자료를 공유하고 상호대차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책이음 서비스 기반 전국단위 통합 회원 인프라 구축, 작은도서관 도서RFID(전자태그) 부착 및 통합자료검색과 회원가입 시스템을 구축한다. 더불어 보다 신속한 검색 및 상호대차 서비스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 솔루션이 도입된다.

군은 작은도서관 시범지구 사업이 완료되면 작은도서관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은 공공도서관 이용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순창군은 그동안 정부의 작은도서관 조성 및 운영 활성화 방침에 따른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활성화 사업 등을 진행해 왔다.

아울러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 사업, 순회사서 지원사업 등 잇따른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재정 확충과 독서문화 향상의 기본적인 여건을 마련한 바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올해까지 관내 전 지역에 작은도서관 조성을 완료하고, 내년부터는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사업 진행으로 도서관 운영 인프라를 확충해 군민에게 더 나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