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행복위, 관광진흥과·체육진흥과 행정사무감사(6일차)
군산시의회 행복위, 관광진흥과·체육진흥과 행정사무감사(6일차)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11.2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연화 의원은 전라북도 도민 체육대회 참가시 선수복 예산이 부족함을 지적하고 선수들이 군산시를 대표해 출전하는 만큼, 선수들이 자긍심을 갖고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지원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 박광일 위원장은 월명수영장 운영의 비효율성을 지적하였으며 수용인원 대비 수요자가 매우 많은 만큼, 장기정인 해결방안도 중요하지만, 단기적으로 모집방법 개선을 통해 해소하도록 대안을 제시했다.

▲ 윤신애 의원은 잼버리 등 국제 행사를 앞두고 주요 관광지 안내판에 영문 표기가 없음을 지적하고, 금강의 인프라를 활용한 관광자원 개발이 늦은 감이 있지만, 주변 선진사례와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효율적인 개발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 서은식 의원은 유명 축제들과 우리 시 대표축제를 비교했을 때, 취약점으로 관련 예산이 부족한 면도 있지만, 계절별 꽃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없음을 지적하였으며, 또한 올해로 10회째 맞는 시간여행 축제의 정확한 평가와 단기‧장기 목표를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 서동완 의원은 선유도 집라인 위탁 관련하여 발생하는 수익대비 위탁관리비가 너무 적음을 지적하였으며, 철저한 수익대비 비용 계산을 통해 적정 위탁관리비를 책정하고 전망대 등 부가사업이 제대로 추진되도록 지도 감독을 주문했다.

▲ 김경식 의원은 우리 시 체류형 관광의 성공을 위해서는 낙조를 이용한 관광상품 개발이 필수적이므로, 마파지길 등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도록 하고, 순환코스 등 다양한 산책로를 개발하여 재방문객 증가 및 활성화를 주문했다.

▲ 최창호 의원은 일회성 및 소모성 행사예산 등을 면밀한 검토하여, 낭비되고 있는 예산 등을 절감하여,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 등 체육진흥과 본연 목적에 맞는 사업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 송미숙 의원은 금강 생태습지공원 내 캠핑장 조성사업 추진 시,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여 자연과 어우러지는 캠핑장 조성을 추진하고, 주변 자연체험 요소 등을 가미한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 김우민 의원은 은파관광지 내 인근 호텔 주말 행사로 인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많은 관광객이 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어, 관련 문제를 호텔과 협의를 통해 관련 대책 마련을 주문했으며, 또한 은파관광지 내 야간 경관시설물 설치를 통한 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문했다.

▲ 김영란 의원은 관내 수영장의 깊이에 따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한계가 있으므로 수영장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검토를 지시했으며, 시설 특성상 같은 직원들이 오래 근무하게 되므로 직원 간 갈등방지 및 사기 양양 방안 모색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