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교육감, 완주 학부모들과 소통 나서
서거석 교육감, 완주 학부모들과 소통 나서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2.11.2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완주서 ‘학생중심 미래교육’ 주제 학부모 특강
서거석 교육감이 22일 완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중심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서거석 교육감이 22일 완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중심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이 22일 완주 지역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 교육감은 이날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미옥)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중심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서 교육감은 ‘더불어, 미래를 여는 전북교육’이라는 비전을 소개하고 △청렴 △민주 △인권 △학력 등 새로운 시대정신을 제시하며 학생중심 미래교육이라는 새 길을 여는 전북교육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학부모들은 학력신장과 지역소멸 대처 방안 등을 질의하고 건의하는 등 이날 특강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 학부모는 “지역소멸 위기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지역 교육을 살릴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다른 학부모는 “아이가 계속 시험을 안 보다 중2 때 처음 시험을 봤는데, 수학을 50점 맞고 학원에 보내달라고 하더라”면서 “공교육만으로 성적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밖에 “도시와 농촌 등 교육의 지역 격차를 줄여달라”거나 “학부모들 간에 소통하는 창구를 만들어달라”, “인구 유입을 위해 교육 인프라를 확충해달라”, “학교 측의 진로상담 기능을 강화해달라”는 등 다양한 건의를 했다.

서 교육감은 공교육 강화 방안과 관련 “공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학생들에게 애정과 관심을 쏟도록 제도와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면서 학부모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인구 유입 방안에 대해서는 “학생들의 실력과 인성을 바르게 키울 수 있다는 믿음을 줘야 한다”면서 “교육 주체들이 더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고, 진로상담 기능 강화 주문에는 “진로진학상담교사 정원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서 교육감의 완주 방문은 학생중심 미래교육 정책 방향을 알리고, 학부모들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하는 시·군 순회 일정의 하나로 마련됐다.

앞서 전라북도교육청과 완주군(군수 유희태)은 지난 9월 6일 교육협력 추진체계 구축을 골자로 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서 교육감은 “도교육청의 모든 정책의 최우선은 학생에게 필요하고 유익한 것이 무엇인지에 두겠다”면서 “도민들께 기쁨과 희망을 주는 전북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 여러분들이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