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장수 실현을 위한 ‘장수형 찾아가는 복지신고센터’ 운영
행복장수 실현을 위한 ‘장수형 찾아가는 복지신고센터’ 운영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2.11.2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이해 장수군은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화를 위해 ‘장수형 찾아가는 복지신고센터’를 운영한다.

군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회적 취약계층의 제한된 사회활동이 동절기를 맞아 더욱 위축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어려움이 있음에도 사회서비스 지원을 받지 못한 대상자를 발굴하기로 했다.

더불어, 연말 희망 2023 캠페인 등 기부 및 지정기탁 확대로 민간연계 자원 활성화에 대비해 지원대상을 사전 파악, 관리함으로써 신속한 자원연계를 유도하고 대상자별 맞춤 지원을 실현하고자 ’장수형 찾아가는 복지신고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장수형 찾아가는 복지신고센터’는 관내 장수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장애인복지관, 장수군 주민도움센터 등 민간기관 및 장수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301명의 인력을 동원해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4개월간 시설별 신고센터와 읍면 마을별 현장접수 신고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다.

군은 긴급복지, 공동모금회 및 좋은 이웃들 사업비 등 374백만원 규모의 가용자원 및 기타 민간자원을 연계해 지원할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찾아가는 현장 서비스를 통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따뜻한 행복 장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