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알비, 이동형 학교(Bridge School) 개발...높은 기술력과 성과 인정
㈜엔알비, 이동형 학교(Bridge School) 개발...높은 기술력과 성과 인정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2.11.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창업 입주기업, ‘우수산업기술성과’ 선정
엔알비가 개발한 이동형 모듈학교.
엔알비가 개발한 이동형 모듈학교.

전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권대규 교수) 입주기업인 ㈜엔알비(대표 강건우)가 개발한 ‘국내 최초 공장 제작률 99%의 Relocatable Building System을 적용한 이동형 학교(Bridge School)’가 한국공학한림원 주관 ‘2022 우수산업기술성과’에 선정돼 높은 기술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공학한림원은 국민들에게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계 및 산업계 연구자들 간의 최신 기술과 산업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한국공학한림원 선정 산업기술성과’를 발굴/선정하여 매년 발표하고 있다.

올해엔 2021년 하반기부터 2022년 상반기 사이 산업기술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이룬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산업기술성과 발굴위원회(위원장 안진호 한양대 교수)의 심층평가를 거쳐 19개의 우수기술을 최종 선정했다.

㈜엔알비는 군산 오식도동에 위치한 전북대 창업보육센터에 2019년 10월 입주한 모듈러 전문 벤처기업이다. 이번에 우수산업기술성과로 선정된 ‘국내 최초 공장 제작률 99%의 Relocatable Building System을 적용한 이동형 학교(Bridge School)’는 특허 받은 RB공법(Relocatable Building system)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공장 제작률 및 재사용률을 실현함으로써 국내에 이동 가능한 건축물이라는 신규시장의 문을 염과 동시에 그동안 침체된 모듈러 건축시장을 새롭게 활성화하는 높은 성과를 이룬 기술이다.

특히 ㈜엔알비는 지난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Reddot Award 2021(독일)’ 제품 부문 본상 수상에 이어 올해에는 ‘IDEA Award 2022(미국)’ Social Impact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으로 ‘이동형 학교(Bridge School)’의 우수 기술과 디자인 모두를 국내외에 인정받았다.

권대규 창업보육센터장은 “우리 대학 내 입주기업이 기술력뿐만 아니라 디자인 분야까지 인정받은 사례는 이례적인 일”이라며 “본 센터에서도 ㈜엔알비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여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