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예비성인(고3) 건강체험장 운영
무주군, 예비성인(고3) 건강체험장 운영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2.11.2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신 지친 고3 학생들의 건강생활습관 유도
무주고 등 4개 무주관내 각 고등학교서 부스 마련
무주군이 예비성인(고3)을 대상으로 건강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무주군이 예비성인(고3)을 대상으로 건강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무주군이 예비성인(고3)을 대상으로 건강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수능시험 준비로 인한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고3 학생들에게 건강생활습관을 유도해 활력을 주자는 취지다.

무주고등학교와 안성고등학교 비롯해 4개 무주관내 각 고등학교별로 부스가 마련되며, 학생 수가 적은 경우 전교생의 참여가 가능하고 운영은 12월 6일까지다.

부스에서는 건강기초조사 및 건강상담이 가능하고 체험활동으로 고3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한다. 영양을 비롯한 절주, 금연, 신체활동, 심뇌혈관질환, 정신건강 상담 등 분야별 전문가가 투입돼 전문적인 1:1 상담과 체험도 가능하다.

예비성인들은 관심 있는 분야의 체험부스를 선택해 집중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번 상담에는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수련관 등 관련 기관이 부스별 참여해 고3 학생들의 건강 상담과 체험활동을 돕는다.

이들 부스에선 청소년 심리검사와 진로적성검사, 정신 고위험군 선별검사, 스트레스 검사, 혈압 · 혈당 등 신체점수, 금연 상담 및 치매예방 운동법, 금연상식 퀴즈와 두뇌운동 및 인지자극 게임 등을 마련했다.

특히 금연·절주 분야에서는 흡연자의 체내 일산화탄소량 검사와 폐 나이 측정을 통해 금연클리닉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무주군 보건의료원 기초검사를 실시한 후 대상자별로 유증상이 발견됐을 경우 병·의원과 연계해 전문의 상담까지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이동훈 과장은 “수능을 마친 고3 예비성인들은 그동안 수능시험 준비를 하느라 몸과 마음이 상당히 지쳐있는 상태다“며 ”건강기초조사를 비롯해 체력단련 게임, 금연 상담 등으로 심신을 달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