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세계잼버리 성공 개최 하자”
“2023 세계잼버리 성공 개최 하자”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12.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언론사·대학·출향단체 등 16개 기관 손 맞잡아
잼버리 붐업 위한 홍보 강화 등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구축
전북관광프로그램 참여 외국인 7천4백여명에 기숙사 등 제공
100만 서포터즈 ‘DYD 메타버스’ 발대식도 갖고 본격 활동
5일 도청 회의실에서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개최 상생협약식에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내·외 16개 기관·단체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생 협약식을 갖고 있다.
5일 도청 회의실에서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개최 상생협약식에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내·외 16개 기관·단체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생 협약식을 갖고 있다.

전북도를 비롯해 도내·외 16개 기관·단체가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북도는 5일 도청 회의실에서 이들 기관·단체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개최를 위한 상생 협약식을 갖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해 서거석 도교육감, 김동수 범도민지원위원회 이사장, 조정남 신지식장학회 이사장, 한명규 JTV전주방송 사장, 김한광 전주MBC 사장,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 박은숙 원광대학교 부총장, 이장호 군산대학교 총장, 박진배 전주대학교 총장, 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 강희성 호원대 총장, 박정운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상생 협약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성공개최를 위한 100만 서포터즈 구축사업인 ‘DYD 메타버스’ 실현과 내년으로 다가온  잼버리 행사의 붐업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한 각 기관·단체 간 협력체계 유지 등을 위해 기획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참여기관들은 앞으로 100만 서포터즈의 커뮤니티 채널로 ‘DYD 메타버스’를 활용해 홍보와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잼버리 개최 이후에도 청소년리더센터와 연계해 청소년들의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구축에 협력할 계획이다.

전북도는 이번 협약에 이르기까지 도교육청, 참여 대학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온 결과 지난 2018년 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의 서포터즈 발대식을 통해 현재까지 1,623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하는 등 관계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탄탄히 쌓아오고 있다.

또한 잼버리 대회기간 사전·사후 전북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외국인 7천4백여명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숙사 등 대학 시설 사용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외국어대학교 박정운 총장은 “세계인의 축제 잼버리에 전세계 45개 외국어를 교육하는 한국외국어대학의 글로벌 인재들과 각 대학의 훌륭한 인재들이 함께 모여, 자원봉사를 통해 170여개 국가 청소년리더들과 국제우정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전세계 화합의 장을 여는 잼버리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은 지구촌 청소년 대축제인  새만금 잼버리의 성공개최뿐 아니라 그 이후에도 지속가능한 잼버리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글로컬 협약으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를 계기로 잼버리가 미래지향적 가치를 실현하고, 세계속에 국제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잼버리로 나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에 이어 6일에는 새만금 세계잼버리 100만 서포터즈 ‘DYD 메타버스’ 발대식을 열고, 공간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에 들어가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잼버리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일 전망이다.

한편,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는 전세계 170여 개국 5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너의 꿈을 펼쳐라(Draw Your Dream)’ 라는  주제로 내년 8.1일부터 8.12일까지 12일간 새만금 세계잼버리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기간 개영식, 폐영식은 물론 모험과 문화 전통이 어우러진 다양한 교류행사와 포럼 등을 통해 젊은이들의 열정과 열기가 넘치는 역대 최고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