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지사, 도립국악원 단원과의 소통 간담
김관영 지사, 도립국악원 단원과의 소통 간담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12.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영 지사, 취임 후 도립국악원 단원과의 첫 만남 가져
국악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작품 및 교육활동 당부
5일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도립국악원 단원들과의 소통 간담회에 김관영도지사를 비롯한 최은주 교수 등  5명의 단원과 천선미 문화체육관광국장, 이희성 도립국악원장 등이 참석해  국악 대중화를 위해 애를 쓰고 있는 도립국악원 단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라북도 국악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5일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도립국악원 단원들과의 소통 간담회에 김관영도지사를 비롯한 최은주 교수 등 5명의 단원과 천선미 문화체육관광국장, 이희성 도립국악원장 등이 참석해 국악 대중화를 위해 애를 쓰고 있는 도립국악원 단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라북도 국악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김관영 지사는 5일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국악 대중화를 위해 애를 쓰고 있는 도립국악원 단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라북도 국악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립국악원 단원을 대표해 최은주 교수 등 5명의 단원과 함께 천선미 문화체육관광국장, 이희성 도립국악원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김관영 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국악 공연계의 운영상황을 살피고, ‘24년이면 신축이 완료되어 새롭게 태어나는 도립국악원이 전통음악의 보존과 육성을 넘어 새로운 K-콘텐츠 확산을 주도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단원을 대표해서 참석한 단원들은 지사님의 국악원 현안 지원에 대해 감사를 표하면서 국악원의 위상강화와 국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김관영 지사는 “도민들이 우리 전통문화에 더 많은 관심을 갖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폭넓은 작품할동과 교육활동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면서 “특히 전통을 접할 기회를 넓히는 여러 방안 중 아이들을 대상으로 국악 교육 시간을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교육청과 협력하여 아이들이 국악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