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먹거리 생산자-소비자 매칭 체계 마련
김제시, 먹거리 생산자-소비자 매칭 체계 마련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2.12.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생산자-소비자 상생 워크숍 개최
김제시 생산자-소비자 상생 워크숍.
김제시 생산자-소비자 상생 워크숍.

김제시는 제주도에서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근 김제시 안전먹거리 생산자인 농업인과 김제시 소비자 간 공감대 형성하기 위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안전먹거리 생산자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자의 입장을 이해하기 위해 상호소통 및 토론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아가 매칭협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워크숍 주요 내용으로는 제주도 내의 ▲지역 먹거리 체계와 소비자 활동 사례, ▲소비자 교류 위한 생산자 활동 사례, ▲안전농산물의 기획생산 실천농가 견학, ▲안전농산물 생산 위한 노력과 인력 양성 사례 등이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관계형성 및 협업모델 발굴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대복 먹거리활력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간 상호소통이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김제시 농업인이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을 수 있도록 농산물 판로 확보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제시는 기획생산체계 구축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지난 5월달에 행정, 농업인 등 기획생산 참여주체간 상생워크숍을 개최, 상생협력선언 통해 지역 기획생산 농업인 500명을 조직화하여 기획생산체계를 반드시 구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