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푸드테크 함께혁신 포럼' 참가자 모집
첫 '푸드테크 함께혁신 포럼' 참가자 모집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12.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소비시장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다양한 시선」주제로 열려
대학생과 혁신 기업가 대상 전국 푸드테크 공론의 장 기대
전라북도청 전경.
전라북도청 전경.

전북도(도지사 김관영)가 13일 전주대학교 본관에서 도내외 푸드테크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한 ‘2022 푸드테크 함께혁신 포럼’을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북도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여는 첫 푸드테크 포럼으로, 전라북도 삼락농정위원회 식품분과(김진술 위원장)가 주최하고 전북연구원이 주관한다.

푸드테크는 식품산업과 4차 산업기술(정보통신기술, 바이오, 로봇기술 등)의 융합을 통해 농식품산업 부가가치를 높이는 신산업이다. 대체식품, 간편식, 온라인 거래, 식품 3D프린팅, 주방로봇이 해당된다. 올 초 열린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2022’에서 푸드테크는 주목해야 할 5대 기술 트렌드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이에 이번 포럼에서는 정보통신(IT)과 개인맞춤, 로봇과 한식, 지역과 뷰티케어 등 비식품 분야에서 식품을 결합해 창업한 서울, 제주 소재 푸드테크 기업 대표들이 창업 과정 및 푸드테크 전망을 발제할 예정이다.
세계 최초 찌개 끓이는 한식 로봇 주방(봇밥), 무주 못난이 사과를 리브랜딩한 제주도 벤처기업(어글리시크), 라이프스타일을 혁신하는 영양 간편식(라이프샐러드)을 주제로 발제가 이어져 대학생, 창업 희망자 등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또한 도내 푸드테크 창업가 강푸름 에이지랩 대표, 배민정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기술지원부장이 참여해 ‘지역에서 푸드테크 스타트업으로 살아가기’를 주제로 자유토론도 이어갈 예정이다.

포럼에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링크(http://forms.gle/GteCVNFwbBHbdzky8)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전북연구원(063-280-7184)으로 하면 된다.

한편, 다음 포럼은 ‘대기업과 푸드테크 스타트업 함께혁신하기’라는 주제로 2023년 상반기 개최 예정이다.

서재영 전라북도 농생명식품과장은 “2020년 국내 푸드테크 시장은 2017년 대비 171.4% 성장한 약 76조 원 규모로 추정될 만큼 시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이번 푸드테크 함께혁신 포럼을 계기로 2023년에도 전국의 다양한 푸드테크 논의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