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장수군,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2.12.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청, 장수초등학교(학교감시단), 장수경찰서 캠페인 전개

장수군은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업소 및 술담배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지난 6일 장수읍 시외버스터미널 주변, 인근 상가, 시장 등 밀집 지역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수군청과 장수초등학교, 장수경찰서가 합동으로 청소년의 보호의식 확산 및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청소년이 접근할 수 있는 편의점, 숙박업소, 노래연습장 및 청소년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위반행위와 청소년 이성 혼숙 등 묵인·방조 행위, 19세 미만 술·담배 판매금지 문구 부착 여부 확인 등의 계도‧점검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수능 후 청소년이 건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을 위해 주기적으로 지도 점검하고 청소년을 위한 건강한 프로그램을 실시 하겠다”며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으로 만들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장수초등학교(황형주 교장)는 청소년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을 장수군에 신청하여 교사와 학부모 30여 명으로 구성된 장수초 학교감시단이 장수군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으로 올해 11월에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