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관 해치는 전주 구도심 5개 구역 전선·통신선 정비
미관 해치는 전주 구도심 5개 구역 전선·통신선 정비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12.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올해 전주객사길 등 2022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완료
한국전력공사, 통신사업체와 협력해 전선과 통신선 등 공중케이블 체계적으로 정비
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전주시가 구도심 내 도시 미관을 해치는 전선·통신선(이하 공중케이블)을 쾌적하게 정비했다.

시는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통신사업자연합회의 사업 평가에서 ‘상(上)’을 받아 획득한 8억 원의 인센티브를 포함한 국비 44억 원을 투입해 구도심 5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을 추진했다고 7일 밝혔다.

사업이 추진된 지역은 △전주객사길 일원 △고속 및 시외 버스터미널 일원 △서서학동 주민센터 일원 △팔복동 주민센터 일원 △평화동 새터공원 일원 등 노후화된 전신주와 통신선이 많은 지역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여러 방향으로 설치된 방송·통신 인입선 정비 △동일 전주에 과다하게 설치된 방송·통신설비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은 폐선·사선 철거 △지나치게 뭉쳐있거나 늘어진 방송·통신선 정리 등이다.

앞서 시는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을 통해 총 40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만5460본의 전주와 케이블 901㎞를 정비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공중케이블 정비는 교통 및 보행 안전성을 크게 높이고 도시 미관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정비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