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지역 자원과 특색 담은 사랑나눔 프리마켓 운영
무주군, 지역 자원과 특색 담은 사랑나눔 프리마켓 운영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2.12.0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청 후정서 먹거리 등 상품판매와 다양한 체험행사 가져
주민들, 수익금 전액 불우이웃에게 사용할 것
8일 무주군청 잔디광장에서 사랑나눔 프리마켓이 열렸다.
8일 무주군청 잔디광장에서 사랑나눔 프리마켓이 열렸다.

무주군은 도시재생예비사업 중 하나인 무주읍의 ‘무주발전소 ‘우주마켓’이 8일 군청 잔디광장에서 사랑나눔 프리마켓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재 무주군은 무주읍, 설천면, 안성면에서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민이 발굴해 생산한 아이템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한 프리마켓 행사는 ‘무주발전소 ‘우주마켓’ 운영의 지속 가능성을 가늠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랑나눔 프리마켓에서는 먹거리(반찬) 등의 상품 판매와 다양한 체험 행사가 이뤄졌다.

이 행사에서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우주김치, 웰빙우주샐러드, 꽃차 등 특색있는 먹거리와 각종 반찬,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공예소품 등이 판매됐다.

특히 행사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액 기부될 예정이어서 명칭 그대로의 사랑나눔행사라 할 수 있다.

행사 기획과 진행에 참여한 주민은 “수익이 많고 적음을 떠나 이웃을 도울 수 있음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무주군 농촌활력과 이무상 과장은 “주민들이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직접 생산  판매하고 나누는 행사를 통해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현장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수익금 전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여 사랑을 나누니 더욱 뜻깊다. 무주군에 도시재생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 만큼 주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해야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과 행정,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합심해 주민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무주가 지속 발전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