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의결
순창군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의결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12.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의회(의장 신정이)가 8일 제274회 순창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행정사무 감사 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2022년도 행정사무 감사 결과보고서’를 작성 및 의결하고, 9일 제3차 본회의에서 채택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조정희)는 지난 11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순창군 본청, 의회, 직속기관 및 사업소 등 총 33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총 100건의 지적사항에 대해 건의를 했으며, 시정과 개선을 요구하고 의결했다.

주요감사 내용을 살펴보면 군 위탁시설에 대한 지도·감독 철저, 공유재산 잔여부지 효율적 관리·활용, 장류축제 활성화 방안 마련,정확한 수요에 따른 합리적 예산 편성 요구,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 노력, 귀농·귀촌인 등 인구 유입·정착을 위한 지원책 및 사업 검토 등이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제9대 순창군의회 개원 후 첫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전 위원이 하나가 되어 치밀하게 준비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조정희 위원장은 “제9대 순창군의회 출범 이후 첫 행정사무감사인만큼 모든 위원님들이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이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