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임정호 고창군의회의장 "변화의 바람을 안고 희망의 항해를 시작"
[신년사] 임정호 고창군의회의장 "변화의 바람을 안고 희망의 항해를 시작"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1.01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정호 고창군의회의장.
임정호 고창군의회의장.

존경하는 고창군민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께서 이루고자 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라며, 가정마다 건강과 만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제9대 고창군의회는 이제 막 변화의 바람을 안고 희망의 항해를 시작하려 합니다.

지난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군정 발전과 의정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며, 고창군의회에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군민 한분 한분의 뜻을 가슴 깊이 새기며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임인년이 제9대 고창군의회가 군정 전반을 파악하고 군민 여러분의 요구와 관심에 귀 기울이는 시간이었다면,

계묘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소중한 권한과 막중한 책임감으로 고창군의회 아홉 분의 의원님들과 함께 “군민이 잘사는 고창, 사람이 돌아오는 고창”을 만드는데 모든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고창군의회는 2023년 고창군과 함께 서해안권 중심도시, 세계유산 관광도시, 활력있는 경제도시, 풍요로운 농촌도시, 살고싶은 행복도시 등 군민의 공감대를 얻고 가시화 될 수 있도록 법적, 제도적 기반 마련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또한, 지방행정이 전문화, 다양화 되고 고창군의 한해 예산규모가 8천억원을 넘어서면서 의정활동의 범위는 계속 넓어지고 있는 현 상황에, 보다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 지금보다 더 민생현장을 수시로 방문하는 등 현장에서 현명한 해답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고창군민 여러분!

제9대 고창군의회는 집행부 정책에 대한 합리적이며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연구단체를 활성화하고 의원 및 직원에 대한 전문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다양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보다 발전되고 비전있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군민여러분들의 가감 없는 조언과 질타, 여러 정책 제안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고창군의회가 보다 책임감 있는 자세로 성장 노력하면서 군민 행복이라는 최종 종착지까지 순항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7월부터 제9대 의회는 의원님들의 희망찬 포부와 각오로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그간의 노력이 아직 가시적으로 보이지 않고 또한, 우리 군민들의 삶이 크게 나아졌다고 직접 체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분명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고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힘은 군민에게 있습니다.

군민들이 원하는 바에 귀 기울이면, 그곳에 우리가 나아갈 방향과 해답이 있음을 다시한번 가슴 깊이 새기며 새해를 시작하겠습니다.

풍요와 지혜의 상징인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높은 곳을 힘차게 뛰어오르는 지혜로운 토끼처럼 고창군의회도 더 높은 곳을 향해, 군민 여러분과 함께 2023년 새로운 출발을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