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방문의 해, 알파세대 찾아 ‘백제왕궁 어린이 퍼레이드’
익산방문의 해, 알파세대 찾아 ‘백제왕궁 어린이 퍼레이드’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1.0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키자니아에서 어린이들 직접 만나 백제문화유산 체험기회 제공
1600년 역사 속으로, 백제복식 체험과 퍼레이드 참가
‘공연체험’확장, 알파세대 문화유산 향유 트랜드

익산시가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알파세대 어린이들을 직접 만나 백제문화유산을 알리고 백제문화의 멋을 새로 조명했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직업체험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서‘백제왕궁 어린이 퍼레이드’를 운영하며 1600년 역사 속 장면을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호평을 받았다.

2023 익산방문의 해 및 익산관광 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작년 말 종료되기로 하였으나,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이달까지 한 달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백제왕궁 어린이퍼레이드’는 매일 12회씩 운영하며 1회당 8명의 어린이가 참여한다.

백제 어린이들이 백제복식을 입고 익산의 역사와 관광에 대해서 공부한 뒤 키자니아 서울 광장에서 ‘서동애가’ 노래와 함께 댄스공연을 선보이며 ‘공연체험’으로 확장된다.

특히 서동애가 노래와 춤이 함께한 공연이 퍼레이드의 하이라이트로 어린이와 부모님 모두 만족도가 높은 모습을 보였다.

이는 저출산 시대 온 가족에 사랑을 집중적으로 받고 있는 ‘알파세대’ 코드에 맞는 문화유산 향유 트렌드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어린이들이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사이 부모들은 sns인증 이벤트를 즐기면 된다. 인증샷과 함께 #2023 익산방문의 해 #익산백제왕궁 #익산여행 해시태그를 개인SNS에 업로드 하면 익산 인기관광캐릭터인 마룡인형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자연스럽게 익산을 홍보하고, 특히 미륵사지, 왕궁리유적 등 백제와 관련된 익산 관광지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며 “소비자들의 문화코드에 맞춘 상품개발로 앞으로 더욱 2023 익산방문의 해 성공적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월14일부터 시작한 백제왕궁 퍼레이드에는 12월말 기준 총 4,165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