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인돌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2회 연속 달성
고창군 고인돌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2회 연속 달성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1.0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인돌 박물관 전경

고창군 고인돌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2022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 최종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증제는 정부가 공립박물관 운영 내실화와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도입한 평가제다.

정부는 공립박물관 등록 후 3년이 지난 박물관을 대상으로 설립 목적의 달성도, 조직·인력·시설·재정 관리의 적정성, 사료의 수집과 관리의 충실성, 전시 개최와 교육프로그램 운영 실적 등을 평가했다.

전국의 272개 공립박물관 중 139개 박물관만이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고인돌박물관은 직전 평가(2018년12월)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인증을 통과하며 세계유산활용 특화박물관으로서의 입지를 높여가고 있다.

고인돌박물관은 국내 최초 고인돌 전문박물관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고창 고인돌유적의 관련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전시하고 있다.

특히 국가귀속문화재 보관관리, 기획전시,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박물관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본 것으로 박물관을 아껴주신 군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 인증기관으로 2회 연속 선정된 것을 계기로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명성에 걸맞게 박물관의 서비스 질을 높이고 문화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