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송4지구 데시앙 분양가 줄다리기...실질 분양가 천만원 이하
부송4지구 데시앙 분양가 줄다리기...실질 분양가 천만원 이하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1.0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라톤 협의 끝에 발코니 무상확장으로 실질 분양가 천만원 이하로 낮춰
특별공급 전체 80%,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층과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유리
부송4지구 데시앙 조감도.
부송4지구 데시앙 조감도.

익산시는 지역의 주거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부송4지구 공동주택(B블록)이 6일 분양 공고한다고 밝혔다.

최근 분양한 주변 아파트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주택시장 안정화를 이끌기 위해 발코니 확장 비용을 무상으로 제공해 실질 체감 분양가를 1,000만원 이하로 선보인다.

6일 시에 따르면 익산 부송4지구 B블록 공동주택(익산부송 데시앙)은 부송동 290번지 일원에 지하 2층 ~ 지상 최고 20층, 8개 동에 단일면적 전용 84㎡ , 745세대로 건립된다.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으로 전북개발공사가 시행하고 태영건설이 시공한다.

시는 이번 공공택지에 건립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될 수 있도록 전북개발공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분양가 낮추기에 심혈을 기울였다.

당초 분양가격심사위원회에서 정한 분양가 상한가격은 평당 1,132만원었던 것을 마라톤 협의와 투자사업 심의를 통해 평당 1,050만원까지 분양가격을 낮췄다.

특히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발코니 확장 옵션을 별도 책정하는 것과 달리 이를 무상으로 제공해 실질 체감 분양가를 1,000만원 이하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특별공급이 전체 80%로 비중을 높이고 전 세대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건립해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 주택구입 실수요자에게 집중했다.

정헌율 시장은 “시민들의 주거 안정과 실질적인 천만원 이하 분양가 책정을 위해 전북개발공사를 설득해 왔다”며 “발코니 확장 무상옵션 제공 등에 대한 전북개발공사의 결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송4지구는 교육, 상업, 공원, 교통 인프라가 탄탄한 시내권으로 주거 인프라가 뛰어난 곳이다. 익산역과 호남고속도로 익산IC까지 10분대에 접근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궁동초, 어양초, 영등중, 어양중 등이 위치해 있고 부송도서관과 학원가도 가까이에 있어 교육 측면 이점이 있다.

공동주택 단지 인근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익산문화체육센터 등이 위치해 있어 문화,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는 데다 익산시민공원, 중앙체육공원, 팔봉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