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가까운 도서관에서 즐겨요’
‘겨울방학, 가까운 도서관에서 즐겨요’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01.0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립도서관, 10일부터 19일까지 4개 도서관에서 ‘2023년 겨울독서교실’ 운영
평화·서신·효자·건지도서관에서 ‘겨울을 읽다’를 주제로 3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전주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키로 했다.

시는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평화·서신·효자·건지도서관 등 4개 시립도서관에서 전주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2023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원하는 독서교실은 디지털 기기에 길들어 있는 어린이들이 책을 매개로 한 소통으로 독서에 대한 친밀감 형성 및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으로,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중에 운영된다.

평화·효자·건지도서관 등 3개관에서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진행되고, 서신도서관은 오는 17일에서 19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겨울아 읽자’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겨울독서교실에서는 △연이와 버들 도령 △눈보라 △고구마구마 △고구마유 △눈오는 날 그림책을 이용한 독서 활동 및 사투리 보드게임 및 고구마 샌드위치 만들기, 대자연 선언문 작성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겨울독서교실 참가자 중 우수 학생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전주시장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장미경 전주시 도서관운영과장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자랄 수 있도록 풍성한 겨울독서교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겨울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겨울독서교실 등 도서관 이용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을 참고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