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자 장수군의원, 공원시설 관리 체계 개선을 통한 철저한 공원 관리 촉구
유경자 장수군의원, 공원시설 관리 체계 개선을 통한 철저한 공원 관리 촉구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3.01.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의회 유경자 의원(사진)이 9일 제345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을 통해 군립공원부터 도시공원과 마을공원까지 관내 공원시설 전반에 걸쳐 군의 관리 문제를 지적하고, 관리체계를 개선해 공원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군립공원과 도시공원은 전담 부서가 존재하기는 하나 청결과 안전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으며 총체적으로 관리부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마을공원은 관리감독 부재로 인해 공원이 방치돼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마을의 경관을 해치고 안전을 위협하는 장소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이에 유경자 의원은 공원시설 관리를 일원화해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수시로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인력을 채용할 것을 제안했으며, 마을공원에 대해서는 실태조사를 실시해 방치된 곳을 신속히 재정비할 것을 요구했다.

유경자 의원은 “공원은 주민들의 휴식, 여가, 보건을 위한 곳으로 주민 삶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며 “군이 지속가능한 공원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사후관리를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