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설 명절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 특별감시·점검 실시
부안군, 설 명절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 특별감시·점검 실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1.1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

부안군은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 행위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시활동은 설 명절을 맞아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 소홀 등 취약시기를 악용한 불법행위 예방을 위해 3단계로 나눠 실시된다.

1단계(11~20일)는 자율점검 유도 공문발송 등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취약지역 및 공공수역 오염행위 감시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2단계(21~24일)는 환경오염사고에 대비한 부안군청 환경과 상황실 운영으로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3단계(25~27일)는 환경관리 영세․취약사업장을 대상으로 장기간 가동 중단 후 정상 가동을 위한 기술지원을 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이번 설 명절 연휴기간이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2022연 12월~2023년 3월)에 포함돼 있는 만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대기배출사업장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 오염물질 불법배출 여부, 운행차 배출가스 매연특별단속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또 환경오염 취약업소·지역사업장에 대해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등을 특별점검하며, 법과 원칙에 따라 위반사업장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고발 등 엄정 조치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점검활동 강화로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환경오염물질 불법행위나 오염사고 목격 시 군청 환경과 상황실(☎ 063-580-4429) 또는 환경신문고(☎ 128)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