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꽃정원 단지 조성 선진지 견학
고창군의회, 꽃정원 단지 조성 선진지 견학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1.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의회(의장 임정호)는 12일 임실군, 익산시 농업기술센터 일원을 방문하여 꽃정원 단지 조성 관련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2023년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농촌관광 활성화 및 지역 경관개선을 도모하고 화훼농가와의 체계적인 협력구축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볼거리를 제공하고, 고창군의 자연환경 특성을 고려한 꽃정원 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먼저 임실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임실N치즈축제’ 꽃관련 업무협의를 통해 ▲민간 분화국 재배농가 기반조성, ▲축제 전시용 포트 생산 관리, ▲경관 화훼농가 육성 및 관리지도 등에 대해서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이어서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익산시 천만송이 국화축제’ 업무협의를 하면서 ▲축제 국화 조형물 설치, ▲국화 계약재배 농가관리, ▲국화 축제 전시작품 재배 및 관리 등에 대해서 선진 기술을 전해 들었다.

고창군의회 임정호 의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보고 느낀 점을 향후 고창군 꽃 단지 조성 사업에 잘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이번 선진지 견학으로 고창군 꽃 단지 조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서 고창군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