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도시계획위원 공개 모집...도시계획・토목・건축・교통・환경 등 20명
익산시, 도시계획위원 공개 모집...도시계획・토목・건축・교통・환경 등 20명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6.1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 시군까지 모집 대상자 확대, 여성 전문가 우대

체계적이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익산시 도시계획위원회를 공개 모집한다.

익산시에 따르면 도시계획위원회의 임기가 다음달 31일 만료됨에 따라 차기 위원 후보자를 다음달 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위원회는 도시계획・토목・건축・교통・환경 등 도시계획 전문분야에서 2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오는 8월 1일부터 2021년 7월 31일까지 2년이다.

시는 이번 공개 모집에서 지역 뿐 아니라 타 시・군・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도시계획분야 대학교수, 연구원, 시민단체, 공공기관 종사자 등 관련 전문가도 후보자로 지원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으며 분야별 신청인원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위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도시계획위원회는‘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및‘익산시 도시계획조례’,‘지방도시계획위원회 운영 가이드라인’에 근거해 운영되고 있으며 국토계획법에 의한 도시관리계획 결정, 다른 법률에서 심의를 받도록 한 사항, 대규모 개발행위 심의 등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통해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성 위원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신청 시 우대할 계획이다”며“전문성과 청렴성을 겸비한 우수한 도시계획 전문가들이 많이 신청해 익산시 도시계획 업무 추진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후보자 자격요건과 접수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익산시 도시개발과((063-859-559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