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더 나은 내일 이끌 도정자문단 ‘미래기획단’ 출범
전북도, 더 나은 내일 이끌 도정자문단 ‘미래기획단’ 출범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01.1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전문가의 정책 자문, 새로운 정책 건의 등 도정 뒷받침
민선 8기 ‘혁신에서 성장으로 대전환’의 지원자 역할 기대
향후 도정자문단 추가 구성하여 실질적인 자문기구 확대
1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전라북도 미래기획단 출범식에 김관영 도지사와 홍경준 미래기획단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위촉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전라북도 미래기획단 출범식에 김관영 도지사와 홍경준 미래기획단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위촉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선8기 전라북도의 ‘함께 혁신, 함께 성공, 새로운 전북’ 실현을 향한 정책 자문기구인 도정자문단이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전북도는 도정자문단 중 ‘변화의 도정’을 이끌어갈 ‘미래기획단’ 홍경준 단장 등 위원 30명을 위촉하고, 공식 출범했다고 19일 밝혔다.

미래기획단은 행정, 법조계, 학계, 기업‧경제, 언론계, 문화, 시민사회 등 다양한 현장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인사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분야별 도정 주요 역점시책 및 현안에 대해 정책 자문을 비롯해 새로운 정책 건의 등을 통해 민선8기 도정을 뒷받침한다. 임기는 2년이다.

회의는 반기별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로 열린다. △문화관광 △농생명바이오 △새만금 △미래산업 △삶누리 △숙원‧혁신 등 6개 분과로 나눠 보다 참신하고 치밀한 전북 미래전략 기획 분야의 자문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 이후  ‘전북특별자치도 추진 방향’과  ‘농생명 산업수도 육성계획’ 등에 대해 자문위원, 전북연구원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전북도는 미래기획단을 시작으로 도정자문단을 추가로 구성, 도정 정책에 대한 점검과 개선방안 제언, 신규정책 기획과 전략 수립 등을 위해 도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문기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관영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미래 정책 구상을 위해 전문가들이 다양하고 좋은 의견을 제시해 도민 행복과 지역발전으로 이어지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는 도정 자문기구가 마련된 것이다”며, “민선 8기 ‘혁신에서 성장으로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미래기획단이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지원자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