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이웃과 함께 따뜻한 설 보내요”
하나님의 교회 “이웃과 함께 따뜻한 설 보내요”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01.20 10:3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전주·익산·정읍·고창·김제…전북 취약계층 250세대 지원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상황과 한파, 경제난 등 각종 어려움 속에도 이웃들이 행복한 설을 보내길 바라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전국 취약계층에 따뜻한 명절선물을 전한다.

서울과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약 220개 관공서를 통해 겨울 이불 4,700여 채(2억 5천만 원 상당)를 전달한다.

전북에서는 총 250세대를 지원한다. 군산시 나운1동, 전주 덕진구 호성동과 여의동, 완산구 중화산2동, 서신동, 효자3동, 익산시 신동과 동산동, 정읍시 연지동, 고창군 고창읍, 김제시 신풍동 등지 이웃들을 돕는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좋은 것을 보면 나누고 싶고, 아픔은 덜어주고 싶은 것이 가족의 마음이다. 그런 마음으로 이웃들에게 명절의 온정을 나누고 새해, 새 힘을 선물하고자 성도들이 뜻을 모았다”며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밝혔다.

 

최근, 군산시 나운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은 도톰한 고품질의 이불 25채를 전달했다. 이는 홀몸어르신·청소년가장·장애인가정 등 관내 이웃들에게 골고루 전해질 예정이다.

고종훈 동장은 “이번 군산지역에 많은 눈이 내려 민원이 많았는데, 하나님의 교회신자들이 먼저 제설작업 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 봉사를 꾸준히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 매 해마다 잊지 않고 봉사에 임해주셔서 감사하다. 어렵고 힘들게 사시는 분들께 따뜻한 선물 잘 전달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그동안도 전주를 비롯한 군산, 정읍, 김제, 익산, 고창 등 전북 곳곳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해왔다.

특히 이 교회 소속 청년들이 작년 11월, 전주 완산구와 덕진구에서 거리, 공원, 하천 정화활동을 펼치며 쾌적한 지역환경 보호에 앞장선 일은 지속 가능한 지구와 행복한 삶을 위한 이타적 행보로 이웃과 사회에 귀감이 됐다.

 

전주시보건소, 익산시보건소, 정읍시보건소, 전북대학교병원, 전라북도군산의료원, 전라북도남원의료원 등지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관계자에게 손편지, 간식으로 꾸린 응원키트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그 밖에도 전북권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은 전주와 김제에서 대규모 헌혈행사를 열어 코로나19 여파로 심화한 혈액수급난 해소에 힘을 보탰다. 수해 및 폭설 피해 복구활동, 경로위안잔치, 경로당 위문 및 청소봉사, 복숭아·배·블루베리·사과 등 과수농가 일손돕기 등으로 이웃과 사랑을 나눴다.

 

이런 행보는 전국과 해외에서 활발하다. 이에 대한민국 3대 정부 대통령상, 미국 바이든과 트럼프, 오바마 정부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53회, 단체최고상), 국제환경상인 그린월드상과 그린애플상 등 각국 정부와 기관, 국제기구에서 3,500회 넘게 상을 받았다. 최근에는 브라질 국회 최고상인 입법공로훈장을 수훈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국내외 350만 명의 신자가 있는 세계적 교회다. 환경보호활동, 이웃돕기, 재난구호, 헌혈, 교육지원, 코로나19 취약계층 방역품·생필품·식료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구촌에 희망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내눈에콩깍지 2023-01-28 21:53:50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네요

초코송이 2023-01-28 21:07:43
역시나 하나님의교회는 멋집니다

문정숙 2023-01-28 12:22:49
정말 좋은일을 많이 하는 교회이네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