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3년도 고창농촌개발대학 신입생 모집
고창군, 2023년도 고창농촌개발대학 신입생 모집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1.2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용작물과, 치유자원과, 시설원예과, 복분자과 등 지역특화 교육과정 눈길
2월 17일까지 신청접수, 과정은 년 20회 운영

고창군이 미래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고창농촌개발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2월17일까지이며, 4개 과정에 160명을 모집한다. ▲약용작물과(30명)=약용작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치유자원과(40명)=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전문인력 양성 ▲시설원예과(40명)=수박, 멜론 등 시설 작물의 안정생산 ▲복분자과(50명)=고품질 복분자 재배농가 육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고창농촌개발대학은 3~11월까지 전문강의, 실습 및 토론,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한다. 전체 교육시간의 70%이상 참석자에 한해 수료증을 교부하며 100% 출석자 및 성적우수자 등에게는 대학장(고창군수) 표창을 시상할 계획이다.

농촌개발대학 교육생 신청 자격은 고창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농촌개발대학 운영방침에 동의하고 성실히 교육에 임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소정의 신청서류를 구비해 농업기술센터 지도행정팀(560-8824)으로 방문신청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 현행열 소장은 “최신 농업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과정과 농업인 맞춤형 작목별 전문교육이 준비되어 있다”며 “활력 넘치는 농업농촌을 견인하는 농촌개발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