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올해 도로분야 현장행정 추진한다
무주군, 올해 도로분야 현장행정 추진한다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1.25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팀 공무원 및 읍 · 면 토목직 합동반 편성 현장 직접 확인
마을안길과 농어촌도로정비 등 총 103건에 109억 2천만 원 규모
준공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살펴 주민만족도 높일 것

전북 무주군은 효율적인 신속집행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로분야 사업발주를 위한 현장행정에 집중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건설과장 총괄하에 도로팀 공무원 및 읍 · 면 토목직 등 합동반을 편성하고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특히 추락위험지구 및 교통사고 다발지역 등 주민들의 안전사고가 예상되는 지역을 학인해 군민들의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점검반은 지난 5일부터 4주간 운영하고 있으며, 3월 내 조기 발주를 완료해 재정을 신속하게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조기발주 도로분야 사업 대상은 마을안길, 군도, 농어촌도로정비, 도로안전시설물과 교량점검 및 보수 등 총 103건, 109억 2천만 원에 이르는 규모로 주민들의 생활편익을 증진시키고 도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읍 · 면 시설직 공무원의 기술정보 교환으로 기술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예산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무주군 건설과 권태영 과장은 “현장조사와 측량 작업 단계부터 마을이장과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해빙기 이전에 설계 완료와 발주로 주민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준공까지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해 부실시공과 민원발생 요인을 사전에 해소하는 등 주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