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수질오염총량제 보고회 개최
진안군, 수질오염총량제 보고회 개최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01.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질오염총량관리 제4단계 시행계획 및 2021년 이행평가 용역 보고회 가져

진안군은 제4단계 금강·섬진강수계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 및 2021년 이행평가에 대한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용역보고회에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해 관련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제4단계(2021년~2030년)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과 2021년 이행사항에 대한 결과, 향후 계획 및 총량관리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수질오염총량제는 하천의 목표수질을 설정한 후 이를 달성하기 위해 배출되는 오염물질의 총량을 관리하는 제도이다. 금강·섬진강수계에 있는 진안군은 금본A·B, 섬본A·B 단위유역을 관리하고 있다.

용역 결과 진안군 대부분 단위유역이 할당부하량을 준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가축사육두수 증가로 오염부하량이 증가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질오염총량관리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삭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군은 오염원의 체계적인 관리 및 축사매입,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증설 등 삭감방안을 추진 중에 있다.

전춘성 군수는 “2030년까지 시행되는 4단계 수질오염총량관리 안정적인 유지와 우리군의 계획 중인 개발사업추진을 위해 비점부하량 저감을 위한 장기적인 삭감대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