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 만족! 농촌 체험으로 농촌의 가치 일깨워요”
“오감 만족! 농촌 체험으로 농촌의 가치 일깨워요”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2.0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미래농업을 이끌 지역 내 학생들에게 농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을 추진한다.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은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다.

운영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며 정읍시가 육성한 농촌 체험교육 농장 12개소에서 회당 20~30명 이내의 규모로 45회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학습을 희망하는 교육기관이나 단체는 2월 말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생활자원팀(hkh9748@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차량 임차료와 체험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곤충의 한살이와 생태 체험, 아트북 교실, 흙과 꽃, 자연에 대한 이해, 타조 생태 관찰과 타조알 공예 체험, 농작물 수확과 요리체험 등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 체험을 통해 농업·농촌의 유익한 가치를 배우고, 자연스레 농업에 관심도 가지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농 후계 세대를 육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MZ세대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생활자원팀(☏539-62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