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업-1공무원' 기업애로해소 현장서 답을 찾다
'1기업-1공무원' 기업애로해소 현장서 답을 찾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02.2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영 도지사, 1기업-1공무원 전담 그간 추진상황 발표
2개월여만에 430건 접수 138건 해결…애로해소에 역량 집중
20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김관영 도지사가 1기업-1공무원 전담 기업 애로해소 브리핑을 갖고 있다.
20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김관영 도지사가 1기업-1공무원 전담 기업 애로해소 브리핑을 갖고 있다.

“지난 12월 기업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규제와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적극 해소하기 위해 전라북도 공무원 500명이 현장속으로 뛰어 들었습니다. 도내 기업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도청 공무원들은 앞으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김관영 도지사는 20일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1기업-1공무원 전담 기업애로해소 추진과 관련한 브리핑을 갖고 현재까지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김지사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연말연시 바쁜 일정으로 방문시기를 늦추거나 방문을 거절한 기업도 있었지만, 최대한 일정을 조율해 기업을 방문하여 430건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접수된 430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유치지원실장을 기업애로해소 TF총괄단장으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전직원, 34개 처리부서,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과 면밀히 검토해 최우선 처리했다.

그 결과, 새만금산단에 투자하는 성일하이텍의 전력 수급문제를 비롯해 기업의 원료수급 애로 해소, 산단내 불법투기 및 주차불편 해소, 공장신설을 위한 부지 정보 제공 등 138건의 애로사항을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기업에서 가장 많이 토로한 자금과 인력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해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협업,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포함한 각종 정책 자금이 융통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 및 업종 특성상 인력난을 호소한 기업들에게는 전북 일자리센터에서 구체적인 애로사항을 파악해 구인 컨설팅 및 알선 추진하는 등 채용 관리에도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기업은 본질적으로 생존을 위해 다양한 혁신노력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크고 작은 규제나 애로사항이 현장에 있다”며 “현장에서 울리는 생생한 목소리를 외면하지 않고 기업의 다양한 목소리가 도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