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도시 익산, 신입생 대상 주소전입 혜택 홍보
대학도시 익산, 신입생 대상 주소전입 혜택 홍보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3.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소전입 학생 지원금 및 각종 청년 혜택 등 소개
원광대 총학생회까지 나서 전방위적인 홍보 진행

익산시가 지역 대학교 입학식을 맞이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주소전입 혜택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시는 원광대학교와 원광보건대학교, 전북대학교 특성화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등 대학생들을 위한 전입 혜택을 강화하고 홍보에 나섰다.

우선 지난달 28일 원광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 입학식과 2일 원광대학교와 원광보건대학교 신입생 4,000여명을 대상으로 전입 혜택 및 각종 청년정책을 홍보했다.

각종 혜택 중 익산으로 유학 온 타지역 학생들이 익산으로 주소를 옮기면 첫 학기 30만원, 이후 학기별로 10만원씩을 지급하여 졸업 시까지 최대 100만원을 지원받는 주소전입 학생 지원금이 신입생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모았다.

시는 학생들이 전입신고와 전입 지원금 신청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입신고와 지원금 신청을 한자리에서 신청받을 수 있도록 했다.

원광대학교 학생회관에 소통민원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며 전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모든 학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총학생회의 협조를 받아 학생 커뮤니티를 활용한 SNS, 단톡방 공유 등 전방위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전체 학생들에게 전파했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 및 청년들을 위한 익산시의 청년 정책 등 각종 지원을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누리고, 졸업 후에도 익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