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시민의 참여로 경제정책을 함께 만든다
김제시, 시민의 참여로 경제정책을 함께 만든다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3.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민생경제 협의체' 위원 공개모집
김제시청 전경
김제시청 전경

김제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인 대시민 민생경제 협의체 운영을 위한 '김제시 민생경제 협의체'위원을 3월 1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는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민생경제에 관한 정책을 발굴하는 것으로, 시는 협의체 구성에 앞서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월 23일 ‘김제시 민생경제 활성화 조례’를 제정했다.

협의체 위원은 시의원 2명, 관련 전문가 3명, 시민 25명으로 구성, 이 중 시민 25명은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중소기업인·근로자, 소상공인, 사회복지 및 교육·문화예술 분야 종사자와 그 외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일반 시민으로 공개모집한다.

공개모집에 선정된 위원은 분기별 개최되는 회의 참여를 통해 민생경제 활성화 관련 의제 발굴 및 제안 활동을 하게 되며, 회의 시 수렴된 안건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장과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김제시 민생경제활성화 정책으로 추진하게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 협의체를 통해 기존의 관 주도하에 경제정책 발굴이 아닌 시민의 참여로 경제정책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활발한 논의의 장이 마련, 민생경제 전반에 시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변화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구비해 김제시청 경제진흥과(063-540-3978)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