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가족봉사단 발대, 200여명 활동한다
완주군 가족봉사단 발대, 200여명 활동한다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3.2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복지시설‧가정지원‧재난재해 등 봉사활동 예고

완주군가족센터가 가족이 주축이 돼 활동하는 가족나눔봉사단을 발대했다.

완주군가족센터는 지난 18일 완주가족문화교육원에서 ‘가족나눔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가족의 소통증진을 다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여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발대식은 가족나눔봉사단 회원 100여명이 참여했다. 가족나눔봉사단 실제 등록 회원 200여명에 달한다.

발대식에서는 임명장을 전달받은 가족나눔봉사단 대표가 활동선서를 마치고, 올 한해 진행될 자원봉사활동계획 공유했다.

또한,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가족이 함께하는 자원봉사 1회 차 활동으로 하천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EM흙공’ 만들기를 진행했다.

가족나눔봉사단 정기봉사 활동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기후·환경활동 ▲복지시설봉사 ▲취약·위기가정지원 등의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봉사활동으로 운영된다.

또한 완주군 공익 문화체육행사, 재난재해 봉사활동에도 참여해 지역의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은 “발대식을 통해 가족나눔봉사단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가족봉사활동을 통해 모든 가족이 서로 존중하여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완주 만들기를 위해 참여한 가족봉사단원들께 감사드리며, 가족단위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