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예결특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진행
남원시의회 예결특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진행
  • 김도현 기자
  • 승인 2023.03.2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위 예비심사서 집중 논의된 예산 중심 꼼꼼한 심사 이어져

남원시의회 제257회 임시회가 열리는 가운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손중열)는 지난 21일부터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진행했다.

손중열 위원장을 비롯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시민들의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예산이 적재적소에 편성됐는지 면밀한 심사를 이어나갔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었던 각 상임위원회 예비 심사에서 집중 논의된 예산을 중심으로 꼼꼼한 심사가 이어졌다.

특히 남원시 상징물 개발 용역(CI), 2023 K-콘텐츠 페스티벌 사업과 더불어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드론 레저스포츠 스타디움 건립, UAM 드론 홍보전시관 조성, 경항공기 비행장 활성화 사업 등의 구체성, 시급성, 효과성의 심도 있는 검토와 함께 사전 행정절차 이행 여부를 집중적으로 살폈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예산과 선심성 예산을 구분하여 점검하고 불요불급한 예산에 대해서는 과감히 삭감하여 시민들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예산 심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는 23일 수정예산안 심사와 계수조정을 거쳐 오는 24일 제25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