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세계 물의 날’ 맞아 전주천 줍깅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세계 물의 날’ 맞아 전주천 줍깅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03.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권대학생연합봉사단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 환경정화 및 물 절약 캠페인 진행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전주권 대학생들이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절약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나섰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전주권 대학생 연합봉사단(청바지)과 전주시내 일대 줍깅(환경정화) 및 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 전주권 대학생 연합봉사단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천 일대와 전주대학교 등에서 ‘줍깅’ 활동으로 각종 쓰레기 및 폐기물을 수거했다.

또한 이상기온과 저조한 강수량으로 인한 가뭄이 지속되는 가운데,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확산을 위한 환경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 △샤워시간 반으로 줄이기 △양치컵 사용하기 △빨랫감 모아서 세탁하기 △설거지물 받아쓰기 등 일상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을 시민들에게 독려했다.

최이천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건강하고 깨끗한 물은 우리 모두가 함께 할 미래를 위한 것이다.”며 “기후변화를 극복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자원봉사활동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조깅하면서 쓰레기 줍는 ‘줍깅’ △아이스팩 재활용사업인 ‘안녕! 한 번 더 보냉 캠페인’ △플라스틱 자원재순환 ‘병뚜껑 새활용 캠페인’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공유 텀블러, 공유 장바구니’ 사용 등 기후변화와 환경문제 대응 및 해결을 위한 참여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