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오봉 전북대총장, ‘호프데이’ 통해 학생들과 소통
양오봉 전북대총장, ‘호프데이’ 통해 학생들과 소통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3.2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호프 나누며 격의 없는 대화 나눠
양오봉 총장이 지난 27일 저녁 열린 호프데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양오봉 총장이 지난 27일 저녁 열린 호프데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이나 개선할 점 등을 언제든지 경청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지난 27일 저녁, 전북대학교 앞 대학로의 한 호프집에서는 전북대 학생들의 왁자지껄한 웃음소리가 새어나왔다. 전북대 양오봉 총장이 학생들과 맥주잔을 부딪히며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는 ‘호프데이’ 행사를 마련하고, 학생 자치회 임원 학생들을 초대했기 때문이다.

매년 새 학기 진행돼 온 학생 자치회 임원들과의 대면식을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진행하고, 학생들과의 밀착형 소통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자리다.

이날 양 총장은 안국찬 대외협력부총장과 이동헌 교무처장, 김종석 학생처장, 조화림 국제협력처장, 노원엽 학생지원부처장, 강정석 홍보실장 등 보직교수와 함께 학생들을 만났고, 학생자치기구에서는 정동현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유학생 등 6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학생들은 양 총장과 맥주잔을 기울이며 학생 복지와 관련한 건의사항이나 평소 생각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했고, 양 총장과 학생 관련 보직교수들은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메모했다.

정동현 총학생회장은 “이전에 총장과의 대화나 여러 채널의 만남이 있었지만 이렇게 편안한 형식의 대화 시간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꼭 필요한 부분을 직접 말씀드리고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어 매우 흐뭇하고 유익한 시간이다”고 말했다.

양오봉 총장은 “연례적으로 만나는 행사가 아니라 학생들과 직접 허심탄회하게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되도록 많이 만들려 한다”며 “앞으로 학생뿐 아니라 교수, 직원 등 다양한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경청해 소통과 화합의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