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어린이집 운영 안정화를 위한 간담회 개회
최훈식 장수군수, 어린이집 운영 안정화를 위한 간담회 개회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3.03.2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훈식 장수군수가 지난 27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수군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훈식 장수군수가 지난 27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수군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훈식 장수군수가 지난 27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수군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저출산에 따른 급격한 영유아 감소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의 고충을 직접 듣고 대응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한 장수군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정자영 장수군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최근 지역의 영유아 수가 급감하면서 어린이집 운영난이 점점 심화되고 있다”며,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양육 공백으로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영유아 보육기관에 대한 지원정책이 절실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최훈식 군수는 "우리 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을 건강하게 키우는 것이 군의 우선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영유아 보육 활성화를 위한 운영비 지원 또한 예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답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타 지자체의 사례를 비교 분석해 합리적인 어린이집 지원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