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김제경찰서-김제소방서와 꽃빛드리축제 안전관리 합동점검 실시
김제시, 김제경찰서-김제소방서와 꽃빛드리축제 안전관리 합동점검 실시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3.2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김제경찰서, 김제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2023 김제 꽃빛드리 축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김제시가 김제경찰서, 김제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2023 김제 꽃빛드리 축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김제시가 지난 27일, 김제경찰서, 김제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2023 김제 꽃빛드리 축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점검에는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해 김영록 김제경찰서장, 전두표 김제소방서장이 참석해 전반적인 축제 준비상황을 보고받고 행사장 질서유지와 교통대책 마련, 전기·가스 시설물 안전성 확인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꽃빛드리축제는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시민문화체육공원에서 펼쳐지며 야간경관 조명 설치와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를 준비할 예정으로 행사기간에는 어린이 플리마켓,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시민예술작품 전시, 먹거리 장터, 체험부스 운영과 EDM 페스티벌을 비롯한 상설문화예술공연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철저한 안전대책 마련으로 축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코로나 19 방역수칙 완화 이후 봄을 맞아 개최되는 첫 축제로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김제경찰서와 김제소방서 등 관내 유관기관과 해병전우회, 농촌활력센터 등 사회단체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