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돌봄 전문성 ‘강화’...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
익산시, 돌봄 전문성 ‘강화’...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3.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원광보건대 HiVE센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종사자 및 부모교육 등 아동 돌봄 분야의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
익산시는 지난 29일 원광보건대 HiVE센터, 익산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돌봄 분야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익산시는 지난 29일 원광보건대 HiVE센터, 익산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돌봄 분야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익산시가 ‘돌봄’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민‧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아동 ‘돌봄’을 배움과 성장의 의미로 넓혀 돌봄 주체자를 아동 돌봄 종사자 뿐만 아니라 부모까지 확대하고 전문 교육을 통해 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29일 원광보건대 HiVE센터(센터장 임재헌), 익산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강선종)와 함께 돌봄 분야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동 돌봄 종사자를 위한 숲활동 지도사, 방과후 놀이지도사 등의 지역특화분야 교육과정과 함께 찾아가는 부모교육,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 등의 부모교육 플랫폼 사업을 운영해 가정 내 돌봄의 질적 향상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 아동 돌봄 분야의 활동에 대해 상호 간 소통하고, 운영공간을 공유하는 아동 돌봄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임재헌 HiVE센터장은 “민·관·학의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연계해주신 익산시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돌봄분야 프로그램들을 구상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종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각 센터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지역아동센터가 우리시 아동 돌봄의 대표주자로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방과후 아동 돌봄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따른 돌봄 종사자와 부모에 대한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며“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돌봄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