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아이 낳고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위해 온 힘
진안군, 아이 낳고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위해 온 힘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03.3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도 적극적으로 출산율 높이기에 나서
30일 전춘성 진안군수가 둘째 자녀를 출산한 가정에 직접 방문해 아기 탄생 축하식을 가졌다.
30일 전춘성 진안군수가 둘째 자녀를 출산한 가정에 직접 방문해 아기 탄생 축하식을 가졌다.

진안군이 인구소멸 위기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출산율 높이기에 역량을 모으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요 추진 사업은 전액 군비로 지원하는 △출산장려금 지원(첫째 300만원, 둘째 500만원, 셋째 이상 1000만원) △임신축하금 지원(임신 20주 이상 임산부에 축하금 100만원 지급)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본인 부담금 90%)이다.

그 밖에도 산후 건강관리 의료비 지원사업과 출산여성 농가도우미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임신과 출산이 단순히 개인의 영역만이 아닌 행정에서도 함께 동행해 나가며 출산율 높이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에 지난해 통계청에서 발표한 합계 출산율에서 진안군이 전국 3위를 달성하는 등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출산 지원 정책이 가시적인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는 평이다.

30일에는 전춘성 진안군수가 둘째 자녀를 출산한 가정에 직접 방문해 아기 탄생 축하식을 갖기도 했다.

이번 경사의 주인공은 진안읍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으로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상황 속에도 건강한 둘째 자녀를 출산하며 진안군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전춘성 군수는“출산율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둘째 아이 탄생은 진안군의 축복이자 경사이며, 앞으로도 우리군만의 특화된 출산 장려 정책을 추진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진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하 방문을 맞이한 산모 판OOOO씨는 “진안군 출산장려지원 정책 덕분에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어 감사드리며, 많은 분의 축하와 축복을 받은 만큼 건강하고 예쁜 아이로 잘 키우겠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그 밖의 모자보건사업 관련은 진안군보건소 모자보건실(063-430-85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