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형설지공군립도서관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무주군, 형설지공군립도서관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3.3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주간’ 맞아 문화 향유 기회 확대
4월 맞아 6일, 13일, 20일 독서문화프로그램 진행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찾아가는 세계동화여행으로 동화구연 계획
농촌지역의 상대적 문화 소외감과 박탈감 해소 및 삶의 질 향상 기대

무주군민들이 꽃이 만개하는 봄철 4월을 맞아 무주형설지공군립도서관이 진행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어 정서함양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무주형설지공군립도서관에 따르면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은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아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취지다.

4월을 맞아 6일, 13일, 20일 독서문화프로그램, 29일 마주막주 수요일에는 에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으며, 이외에도 세계동화여행 프로그램으로는 내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는 동화구연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4월 12일은 정부가 ‘도서관의 날’을 새롭게 정하면서 이번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로 도서대출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고 야간에는 인기 공예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호응을 얻었다.

무주군 문화예술과 도서관팀 송순호 팀장은 “도서관의 날과 독서주간이 있는 4월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촌 지역의 상대적 문화 소외감과 박탈감 해소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독서문화프로그램 신청과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정은 형설지공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rary.muju.go.kr)를 통해 신청 ·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