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성료
2023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성료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4.0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코스 남자부 전수환, 여자부 이수민 우승의 영광
만개한 벚꽃길 따라 달리고 다양한 체험행사 선보여
9일 군산 월명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된 ‘2023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9일 군산 월명종합경기장 일원에서 4년 만에 개최된 ‘2023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그동안 코로나19의 여파로 4년만에 개최된 이번 마라톤 대회는 군산시민과 마라톤 동호인 등 약 6,0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치러져 마라토너들의 열띤 각축전이 펼쳐졌다.

개회식, 준비운동을 마친 후 시총소리와 참가자의 힘찬 함성을 시작으로 4년 만에 개최되는 마라톤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참가 선수들은 군산시의 만개한 벚꽃길과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근대문화박물관, 옛군산세관, 철새조망대 등 군산의 문화유산 주변을 달리며 마음껏 기량을 뽐냈다. 또한 마라톤 주로에는 많은 시민들이 풍물놀이, 막대풍선, 박수와 환호로 반겼다.

 

이번 대회 엘리트풀코스에서는 전수환(충남도청소속)씨가 2시간 16분 30초로 남성부 우승을 차지했고, 이수민(논산시청소속)씨가 2시간 35분 01초로 여성부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푸짐한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존 운영으로 참가자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다. 월명주경기장 정문에 다양한 먹거리 부스를 제공했으며 내부에서는 체험존을 운영해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군산시는 저탄소 운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메달, 친환경 유니폼 등을 제작해 참가자에 배부했으며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해 친환경 운동에 적극 동참했다. 또한 다수가 몰리는 위험에 대비해 행사장 내 종합상황실과 의무부스를 설치, 행사장 내 안전사고및 마라톤 구역별 근무자를 배치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